하와이 뉴스 – 한 발짝 더욱 가까워진 하와이 여행 소식

by adminfoody

한국 여행객들이 국내에서 코로나 검사받고 음성 결과를 받아 오면 하와이에서 자가격리 면제되는 뉴스 발표!

 

작년 한해 전 세계에 근심 폭탄을 던졌던 코로나19. 새해 들어서 각국에서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어서 그나마 희망적인 소식에 의지하게 됩니다. 이런 중에 하와이에서는 나름대로 한국 여행객들에게 좋은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 발표로 인해서 아직까지 한국 여행객의 하와이 여행이 활성화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하와이를 방문하셔야 하는 분들이 코로나 검사를 위해서 항공편을 우회해서 미본토까지 갔다가 하와이로 들어가는 긴 여정을 선택할 필요는 없어졌습니다. 그럼 하와이 주정부에서 최근에 발표한 소식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여행객들이 평화롭게 즐기고 있는 최근 와이키키의 모습 (1월 19일에 촬영됨)

1월 27일에 하와이 주정부가 발표한 뉴스 내용

 

하와이 주 보건부 (DOH)는 한국 질병 관리 본부 (KDCA)에서 승인 한 실험실에서 실시하는 COVID-19 핵산 증폭 테스트 (NAAT)를 여행 전 테스트에 사용하도록 승인했습니다. 한국에서 다음 4 개의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 파트너가 승인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2월 5일부터 시작됩니다.

▷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https://sev.severance.healthcare/sev

▷ 강북 삼성병원 www.kbsmc.co.kr

▷ 인하 대학교 병원 www.inha.com

▷ 서울 아산 병원 www.amc.seoul.kr

현재 하와이에 도착하는 모든 방문객이나 거주자들은 자가격리 10일을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합니다. 단 하와이 도착 마지막 항공편 출발시간 72 시간 안에 하와이에서 신뢰하는 파트너사에서 코로나 검사를 하고 하와이 주에서 마련한 온라인 세이프 트레블( 안전여행 앱)에 음성결과지 업로드와 건강 설문지를 작성해서 하와이 도착 전 큐알 코드를 받고 도착하면 10일 의무 자가격리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도착해서부터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편리한데요. 이 사전여행 프로그램의 실행 과정은 반드시 하와이 주정부가 지정하는 가이드라인을 따라 해야 합니다.

 


 

인천 -하와이 직항 노선 이용 가능

 

그런데 현재까지 비행기 탑승 전 72 시간 안에 검사를 받고 결과까지 다 받을 수 있는 하와이가 지정한 파트너사들은 미본토에 위치해 있어서 한국 여행객들이 하와이 의무 자가격리 10일을 면제받기 위해서는 인천국제공항에서 하와이로 오는 직항 항공편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직항 항공편도 현재 주 1회밖에 운항을 안 하지만 그래도 그나마 이용할 수 없으니 미본토 서부 쪽의 LA 혹은 샌프란시스코 등 코로나 검사가 가능한 도시로 먼저 가서 검사를 마치고 하와이행 비행기를 탑승했어야 하는데요. 이제 발표된 이 시행령으로 인해서 국내 검사시설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결과를 받아 음성인 경우 인천에서 바로 직항 항공편을 이용해도 되게 됩니다. 현재 인천과 호놀룰루공항 사이의 직항 노선은 주 1회이며 하와이안 항공에 의해서 운항됩니다. 호놀룰루 출발은 매주 수요일 그리고 인천 출발은 매주 금요일에 1편씩 운항하고 있습니다.

현재 사전여행 프로그램은 이전에 이미 시작된 일본과 캐나다 출발 국민들에게 시행 중입니다. 곧 한국에서 출발하는 이 프로그램이 잘 운영된다면 인천-호놀룰루 간 항공편도 곧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해외여행을 하는 한국 국민은 귀국 시 14 일 동안 검역을 받습니다. 미국의 한국 여행에 대한 여행 제한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하와이 도착 방문객/거주민 통계 참조

 

하와이 1월 28일 현재,

하루의 새로운 감염자: 전체 100명 (오아후섬 65 /마우이 27 /빅아일랜드 7/ 라나이 1 /방문객 6)

1월 28일 하와이에 도착한 방문객 – 전체 11,276명 중

*비율: 주민 3,043명 + 방문객 8,233명

*도착공항: 호놀룰루 4,961 + 마우이 3,268 + 코나 1,914 + 힐로 521 + 카우아이 354 + 기타 나머지

*방문 목적: 순수 관광객 5,375명+ 지인 방문 1,661명 + 거주민 1,644명 + 기타 항공사직원/필수직업근문자/환승객/학생 등)

*도착 항공: 하와이안 3,532 +유나이티드 1,686 + 사우스웨스트 1,583 + 알래스카 1,501 + 아메리칸 1,167명 + 나머지 기타

*자가격리 면제자: 10,322명

*자가 격리자: 842명

이제 아주 조금씩이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옮겨가고 있지 않나 하는 기대감이 듭니다. 그럼 여러분 오늘도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

Are you sure want to unlock this post?
Unlock left : 0
Are you sure want to cancel sub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