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이자카야 분위기와 트렌디한 감각이 돋보이는 맛집 – 도라쿠 스시 레스토랑

by adminfoody

Doraku Sushi Media Preview May 22, 2019

fully renovated and features new food items –  Large Group Sushi Platters, Lamb Chops, New Sushi Rolls and more.

 

–  레노베이션 마치고 새롭게 단장된 곳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메뉴~! –

 

하와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 중에 일본인들의 비중에 높은 하와이는 특히 음식 부분에 일본 문화적인 영향력이 크다.  그래서 와이키키에는 전통적인 일식 요리를 취급하는 일식당이 아주 많다. 그리고 일본의 유명한 시내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이자카야 주점 스타일의 레스토랑도 여러 군데 있다.

그러나 이 레스토랑은 그저 일식당도 아니고 그저 이자카야 주점도 아니다. 이곳은 넓은 바(bar)를 갖추어 놓고 사케, 맥주, 그리고 와인을 서빙하는 이자카야 다이닝의 컨셉트로 스시와 생선회 등 다양한 일식 요리를 선보이는 일식 레스토랑이며 스시바가 있고  일식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실내 인테리어에 반영한 것은 맞지만  그런 평범한 이자카야 일식당이 결코 아니다. 이곳은 최신 시설의 인테리어나 대형 레스토랑의 규모는 아니지만 일식과 양식이 만난 것같은 모던하고 세련된 감각을  입힌곳으로 트렌디하고  젊은 감각이 넘치는 그런 곳으로 세계 각국에서 온 여행객들의 취향저격을 제대로 해 놓은 듯한 ‘글로벌 푸드 레스토랑 앤 펍’의 분위기가 흠뻑 넘치는 그런 곳이다.

 

여기는 바로  지난 10여 년 동안 와이키키에서 맛집의 상위 순위를 유지하며 인기를 끌어온 도라쿠 스시 레스토랑이다. 이 도라쿠 스시 레스토랑에는 창의적인 식사메뉴와 안주, 모던한 음악 그리고 아트작품과 세련된 분위기가 골고루 갖추어져 있다.  전통적인 일식을 가지고 빠른 세대교체를 접목해서 보다 젊어진 일본 음식과 일본 레스토랑으로 발전시켜 영업하는 이 도라쿠는 요새 아주 잘나가는 인기 레스토랑이다.  보기에도 아름다운 플레이팅으로 담겨져 나오는 음식들은 독창적이고 맛이 특별하다. 행복하고 사교적인 분위기를 만들겠다는 주인장의 의도대로 이곳의 분위기는 무언가 어색하지 않고 친근하며 여행지 레스토랑임에도 낯설지가 않다. 이 레스토랑의 분위기는 분명 서양 문화가 지배를 한다. 그러나 일본 음식 맛은 특별하고 남다르다. 양식과 일식이 만난 절묘한 맛과 분위기가 아주 잘 맞아떨어진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도라쿠의 스시롤은 아트작품처럼 완벽하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어느 일식당처럼 가격이 너무 오버 책정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그리고 또 하나  스시나 초밥 등을 좋아하지 않는 일행을 위해서 샐러드나 치킨 혹은 스테이크 등 기타 맛좋은 다른 메뉴를 고를 선택이 많다는 것도 좋다.

 

 

 

 

 

 

 

 

10년 만에 더욱 고급스럽고 새로운 분위기로 레노베이션을 마치고 리오픈하며 산뜻하게 단장된 이곳에서 여러가지 창의적인 새 메뉴를 선보였다. 여러 사람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대형 사이즈 스시콤보인 도라쿠 플레티넘 플레터, 양고기 요리, 그리고 랍스터 회 등이 근사하게 진열되어 있다. 그리고 언제나 다양한 제철재료로 각양각색 보기 좋게 준비해 놓아 식사나 안주를 찾는 이들에게 사랑받던 다양한 스시롤들을 더욱 창의적인 레시피로 추가해서 전시되었다.

 

 

 

 

 

 

 

 

 

 

Aoki 이름으로 브랜딩된 사케

Kavin Aoki

 

캐빈 아오키 Kavin Aoki

 

Kavin Aoki & Rocky Aoki

도라쿠 레스토랑의 성공은 도라쿠를 운영하는 아오키 그룹의 설립자 캐빈 아오키의 배경을 알고 나면 쉽게 이해가 된다. 캐빈 아오키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식 대판야키 체인 레스토랑 베니하나를 설립한 록키 아오키의 아들이다. 록키 아오키는 1960년대 일본 음식점은 일본 사람들만 간다는 시절에 미국인이 좋아하지 않는 생선회나 초밥 등 냄새가 나거나 미끈거리는 음식은 절대 사용하지 않으며 일식 재료를 이용해 대판야끼로 메뉴 요리법과 서빙 스타일을 바꾸어 미국 내에 베니하나를 처음으로 오픈한다. 캐빈 아오키의 아버니 록키 아오키의 베니하나는 1964년에 1호점을 열었는데 10년만에 미국 내에  25개 지점으로 확장시켰고 현재  전세계에 116개의 지점으로 확장시켜 록키 아오키는 그야말로 베니하나 왕국을 만든 사업적인 신화를 창조해낸 인물로 명성이 자자하다.  그의 업적은 미국 내에 일본음식을 착륙시켜 일본 문화를 미국에 전파한 선구자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캐빈 아오키는 이런 사업성을 물려받아서인지 현재 아오키 그룹을 운영하며 도라쿠 스시 레스토랑 이외에도 추가로 4개 더 많은 각각 다른 레스토랑 브랜드를 이끌고 있다.

Doraku Sushi 도라쿠 스시
Qing Mu Noodle Company 칭무 누들 컴퍼니
Aoki Teppanyaki and Izakaya 아오키 대판야키 이자카야
Bluetree café 블루트리 카페
1938 Indochine  1938 인도차이나

 

 

캐빈 아오키의 인터뷰 내용

How long are you doing your restaurant business? 요식업 비즈니스는 얼마나 하셨나요?
KA>  사업은 저희 아버님이 창업하신 베니하나에서부터 레스토랑 사업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제가 운영하는 요식업은 15년 전부터이며 마이애미에 1호점 도라쿠 스시를 오픈했고 이 와이키키에 10년전에 2호점을 오픈했습니다.

 

What is your best advice to young people about your key point for business success? 사업 성공의 비결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KA>  두 개의 P 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atience(인내력)와 Persistence(지속성)입니다.  성공은 쉽지 않고 인내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희 어머니로부터 받은 가르침으로 이 두가지를 지킨 결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Do you have many Korean customers to your restaurant? 한국분들도 이 레스토랑을 많이 이용하시나요?
KA>  안녕하세요 최근 한국에서 하와이로 출발하는 항공편이 늘면서 저희 레스토랑에도 많은 한국분들이 방문해 주고 계십니다. 저희 전체 고객분들중에 약 10~15%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라쿠 스시  Doraku Sushi

 

와이키키 도라쿠 스시 위치:  로얄하와이안 센터 3층
Royal Hawaiian Center,  2233 Kalakaua Avenue Suite 304, Honolulu, Hawaii
전화: 808-922-3323
영업시간: 12pm ~ 10pm (월~목) / 11pm(금 &토)
복장: 특별히 드레스 코드 없으며 편안하고 캐주얼한 복장이 좋다
메뉴: 에피타이저 $5~10선, 샐러드 $5~15선, 포케 $13~18선, 디럭스롤 $14~20선,  스시 & 사시미 콤보등 $20 ~50선, 스테이크 $20 ~30선 *런치나 해피아워 시간에는 레귤러 메뉴보다 약간 저렴하다.
특이사항: 별실은 없으며 그룹을 위한 세미프라이빗 공간은 마련될수 있다.
Are you sure want to unlock this post?
Unlock left : 0
Are you sure want to cancel subscription?